노인종합복지관 요요공연예술단, 2016경상북도요요문화제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10 18:05:17
[구미=이승근] 지난 8. 9(화) 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태병) 요요공연예술단(단장 최태석)은 경북도청 다목적공연장에서 열린 2016경상북도 요요문화제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경북도내 13개 복지관 289명의 어르신들께서 댄스스포츠, 합창, 고전무용, 건강체조 등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발산하였으며 참가자와 응원자 모두가 어우러져 신명나는 공연을 펼쳤다.

구미시 요요공연예술단은 13개 참가팀 중 12번째로 참가해 아코디언, 색소폰 연주에 맞추어 ‘섬마을 선생님, 울어라 열풍아’를 열창했다. 또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과 호흡을 같이 하며 무더운 날씨 속,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렸다.

박태병 관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요요문화제 준비에 힘써주신 최태석 단장과 단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다채로운 문화 활동 참여를 통해 행복한 노후 생활에 기여할 것 같다."라고 했으며 요요공연예술단 최태석 단장 역시 “여러 문화 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해주는 복지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공연활동 지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했다.

한편 YOYO(요요)는 Young-Old(55~75세)세대와 어린이 장난감 요요가 합쳐진 뜻이고 건강, 경험, 지식이 풍부한 고령사회 新 노인세대, 탄성력과 활력, 젊음을 되찾아 행복한 노후를 보내자는 의미가 내포된 개념이고 요요공연예술단은 지난 2010년 창단하여 재능기부 봉사활동 및 공연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