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쎄미시스코와 투자협약 체결
총118억원 투자, 80명 고용, 소형전기완성차 제조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6 17:22:12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는 16일 시청 집현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시와 협약을 체결한 ㈜쎄미시스코는 ‘반도체 / 디스플레이 플라즈마 검사장비 전문 제조사’로, 이번 미래산업단지 투자는 신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며 자체개발 중인 ‘초소형전기완성차’를 제조․판매할 예정이다.

*Micro 전기자동차, 1, 2인승 소형으로 기존 이동수단을 대용이거나 배달용으로 사용되는 전기차량으로 우체국 및 마트, 택배, A/S업체, 경비업체 순찰차량 등으로 주로 사용

이번 투자는 2017년까지 19,286㎡의 부지에 118억원을 투자해 80명을 고용할 예정이며 올해 연말 착공하여 신속히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쎄미시스코의 이순종 대표는“최근 환경문제로 디젤차 대체수요로 전기차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세종시의 첫 번째 공장설립을 계기로 전기차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초소형전기차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이춘희 시장은 “초소형전기자동차(완성차)의 유치로 우리 시 전략산업(에너지 IoT산업)과 연계하여 친환경 계획도시 조성에 기여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기업 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쎄미시스코는 2011년 11월 코스닥상장 회사로 13년째 무차입경영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