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분기 매출액 1조 7,274억원·영업이익 3,102억원 달성
지속적인 R&D 투자 확대로 글로벌 Top-Tier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 키워나가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16-08-16 19:21:27
[대전=홍대인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2016년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 7,274억원과 영업이익 3,10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도 동 분기
대비 매출액이 6.6%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2분기 전체 매출액 중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비중이 37.3%로
증가했다. 이는 전년도 동 분기 대비 약 2.6% 증가한
수치이며, 특히 최대 자동차 시장인 북미지역과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다.
또한 최고를 향한 열정과 혁신적인 도전이라는 ‘위닝 이노베이션(Winning Innovation)’을 매개체로 레알
마드리드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으로 BMW 플래그십 모델인 뉴 7 시리즈를 비롯하여 하이엔드 프리미엄 SUV 자동차인 포르쉐 마칸까지
신차용 타이어(OET :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확대하면서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16년
하반기에 준공되는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으로 기술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하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및 프리미엄 OE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유통 다운스트림을 강화하여 전 세계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나가며 신차용 타이어 및 교체용 타이어(RET: Replacement Tire)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전 세계 180여 개국에 판매가 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촉시키기 위해 멀티 브랜드 전략을 통하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선제적인 신흥시장 공략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
<저작권자 ⓒ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