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스킬 업그레이드!
세종 학교급식만의 맛과 건강을 위해 조리종사원 66명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17 09:29:07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건강한 학교 급식 제공을 위해 조리종사원들의 조리기술 등 업무전문성을 강화하는 학교급식관계자 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우송대학교에서 학교급식 조리종사원(조리사 및 조리실무사)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관내 학교 조리종사원 66명을 대상으로 『세종급식 조리스킬 향상을 위한 조리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3년도부터 추진해 온 것으로 평소 연수 기회가 적었던 조리종사원들의 직무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연수생들은 우송대 한식 글로벌학과 내 조리실습실과 강의실에서 오븐 활용 요리, 학생들의 성장을 돕는 약선음식, 단체급식용 수제 디저트 등을 실습해 보며 건강한 학교급식 메뉴개발과 조리기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개학을 대비하여 식중독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집중 위생교육도 받았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관계자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여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