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구미지사, 지자체 합심 가뭄극복위해 온힘 기울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17 17:19:30
[구미=이승근]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지사(지사장 권성군)는 대천의 건천화로 인하여 용수공급에 애로를 겪고 있는 지자체 관리구역(구미시 선산읍 포상리 및 무을면 웅곡리 일원)에 지사에서 관리하는 옥성양수장을 가동하여 약 200ha에 이르는 면적에 16일부터 용수공급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구미김천지사는 웅곡저수지 및 대천의 급수를 위해 옥성양수장 펌프(600mm×1대)를 가동하여 약 9km의 용수간선을 거쳐 용수공급(40,000톤/일)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사전에 용수로 정비와 양수장 펌프 시운전을 통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용수공급에 만전을 기하였고, 용수로관리원의 안전교육을 통하여 만에 하나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도 철저한 준비를 했다.

구미김천지사는 작년 급수기에도 극심한 가뭄으로 인하여 용수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자체 관리구역에 용수를 공급하였으며 저수율이 저조한 관내 저수지에 양수저류를 통하여 선제적 가뭄극복의 해결과 풍년농사에 일조했다.

권성군 구미김천지사장은 “계속되는 가뭄을 극복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장기적으로 준설사업 및 하천수 활용사업 등을 통하여 선제적 가뭄극복을 위한 농업용수 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