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최고! 창의력 최고! 신나는 가족발명캠프” 2016 가족발명캠프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8-17 18:14:33

[예천=채석일 기자]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 발명교육센터는 17일 2016학년도 가족발명캠프를 실시했다.

이날 캠프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라는 주제에 어울리게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원목좌식책상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이 힘을 모아 자녀의 공부책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부모님과 자녀들은 힘을 모아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경험을 하였으며 무거운 나무를 들고 공구를 능숙하게 다루는 부모님들을 보며 자녀들도 자랑스러워하는 등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가족발명교실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들과 이야기 할 주제가 없어서 대화가 부족했는데 이번 체험활동을 계기로 우리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런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발명교육센터에서는 학부모님들이 관심과 열의를 반영하여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하는 발명교실을 지속적으로 계획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 운영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