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터넷 치유캠프’ 방학 기간에 열려..
-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원인 진단과 대안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열어…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8-17 21:04:35
[충북타임뉴스=한정순]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평소 인터넷․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중 치유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 내 건강한 이용습관을 지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기숙형 치료 프로그램인『인터넷 치유캠프』를 진행했다.

8월 6일(토)부터 8월 17일(수), 11박 12일 합숙 일정으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충북 괴산군에 소재한 풀무원로하스아카데미에서 남자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전문상담사의 맞춤형 개인 및 집단상담은 물론 부모에게는 가정 내 지도방법에 대한 부모교육, 부모상담, 가족상담 등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스마트폰 이외에 재미있고 흥미로운 다양한 수련 및 대안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에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 더 즐거운 활동들이 있다는 것을 경험함으로써 청소년에게 희망의 등불을 밝혀주었다.

본 캠프는 청소년들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더불어 부모님들은 가정 내에서 건강한 이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드리는 것이 근본적인 취지이다.

2009년부터 운영해 온「인터넷 치유캠프」는, 참여했던 청소년들과 보호자들의 치유 효과 결과를 살펴보았을 때, 과다 사용 수준 및 우울감 감소, 자기통제력 증진 및 가족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무엇보다 본 캠프를 종료한 후에는 참가한 청소년들에 대해 3개월 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통해 사후 관리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치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