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산골친환경 토마토 현지판매 시작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0 18:05:01

[대구=이승근] 달성군 가창면 정대리에서 이달 19일부터 친환경 토마토 현지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하되는 토마토는 최정득(62)씨를 비롯한 6농가(1ha)의 친환경미나리 재배단지의 휴작기를 이용했다.

산골토마토가 재배되는 달성군 가창면 정대리는 상수원보호구역 및 친환경재배의 청정지역으로, 가창댐 위 해발400M의 골짜기로 밤낮의 일교차가 커서 토마토의 당도가 높고 단단하다. 특히 여름철에 생산되는 토마토는 강한 햇볕을 쐬어 건강에 더욱 좋고 라이코펜과 글루타민산과 같은 영양성분 및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맛과 향도 최고조를 이룬다.

연이은 대프리카의 위엄 속에서 토마토 수확을 준비하는 농가의 이마에는 땀이 마를 날이 없다. 하지만 이영환(57)씨는 “매년 이맘때가 되면 우리 토마토를 다시 찾아주는 주문전화에 힘을 얻어 더 맛있는 토마토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농장을 방문하면 매일 새벽에 수확한 신선한 토마토를 1박스(10kg)에 2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달성군은 토마토 전문가(최영하 박사)와 함께 현장에서 발생되는 병해충 및 생리장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품질의 토마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덧붙여 미나리 휴작기를 이용한 토마토 생산과 같은 틈새소득원 개발을 더욱 발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