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는 이 맛이지!’상주상무,3위 자리로 올라섰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0 18:38:52
[상주=김이환]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6라운드에서 울산현대를 상대로 후반에만 3골을 몰아넣으며 짜릿한 역전승을 맛봤다. 이로써 상주상무는 3위였던 울산을 4위로 끌어내리고 다시 3위 자리로 올라섰다.
4-2-3-1로 나온 울산에 맞서 상주는 4-4-2로 선발라인이 꾸려졌다. 투톱에 박기동과 박희성이 합을 맞췄고, 임상협과 조영철이 좌우측을, 신진호와 김성환이 중앙을 조율했다. 수비라인에는 상주상무 입대 후 첫 경기를 치르는 박준강이 투입되었고, 중앙수비에 김오규-이웅희, 우측에 이용이 나서며 포백을 형성했다.
전반 초반 울산이 멘디를 이용한 공격을 시도했으나 이내 상주에게 흐름이 넘어왔다. 상주는 전방 강한 압박을 시도했고 전반 19분, 조영철이 빠르게 골문으로 침투하여 기회를 맞이했지만 울산 이기제의 몸싸움에 막혔다. 김성환이 공수에 가담하며 왼쪽 측면 임상협에게 연결해주거나 조영철의 스피드를 활용한 침투 등 수비라인을 허무는 위협적인 공격이 나왔지만 슈팅의 마무리가 아쉬운 상황이 이어졌다.상주상무의 우세한 경기력이 이어지던 전반 41분, 선제골은 울산이 기록했다. 역습으로 올라온 울산 이기제의 크로스를 멘디가 헤딩으로 골을 기록했다. 실점을 내준 상주는 동점골을 만회하기 위해 이어진 43분, 신진호가 반대편으로 들어가는 박기동을 보고 올려준 크로스를 박기동이 다이렉트로 슈팅까지 이어갔으나 크로스바를 강타했다. 전반 종료 직전 조영철의 왼발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스치며 아쉬움을 자아냈다.상주는 후반 선수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조영철 대신 박준태를, 박기동 대신 이승기를 투입하며 공격에 세밀함을 더했다. 울산의 멘디와 코바가 연속적인 공격을 실패하자 이 틈을 놓치지 않고 상주는 동점골을 기록했다. 박희성이 후반 20분,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울산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4분 뒤, 신진호가 올려준 긴 크로스를 임상협이 앞으로 나온 정산 골키퍼를 넘기는 백헤딩으로 역전골까지 이어갔다.울산은 김승준과 이정협을 투입하며 반전을 기대했지만 후반 42분, 김승준의 파울로 이용이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PK 100%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김성환이 키커로 나서 여유롭게 차 넣으며 3-1로 상주가 앞서갔다. 경기 종료 직전 김승준이 헤딩골을 기록했으나 결과를 뒤집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경기는 그대로 종료되었고, 3-2로 상주가 승점 3점을 챙기며 2경기 무승(1무 1패)을 끊어내고 3위를 되찾는 귀중한 1승을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