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업기술센터 쌀의 날 쌀빵 나눠주는 행사
쌀빵 드시고 우리쌀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0 18:44:32
[상주=김이환] (소장 육심교)에서는 지난 18일(목) 제2회 쌀의 날을 맞이하여 목요일마다 상주문화회관에서 실시되는 상주아카데미 참석 시민들에게 쌀로 만든 빵을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쌀의 날을 통해 시민들이 쌀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깨닫고 농업인들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여러 방면에 우리 쌀을 많이 사랑하고 활용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행사시 나누어 주는 쌀빵은 우리 상주지역 쌀을 습식분쇄 후 견 과류와 베리류를 첨가하여 만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가진 상주시의 특산물로 개발하려고 연구중인 빵이다. 진흥청 식량산업기술지원단을 출처로 하는 쌀빵의 효능과 쌀가루를 이용하여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쌀빙수 매뉴얼을 담은 부채를 쌀빵과 함께 홍보물로 배부했다.

한자 쌀 미(米)는 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여든 여덟 번 농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팔십팔(八十八)로 풀이하여 8월 18일을 쌀의 날로 정하였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쌀의 날(8. 18)’은 지난해 쌀 관세화를 계기로 쌀 산업에 대한 관심과 쌀 소비를 높이기 위한 데이마케팅(Day Maketing)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젊은 층들이 좋아하여 많이 찾는 빵 메뉴에 밀가루를 대신해 우리쌀과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쌀 가공품 개발로 시민들에게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등의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