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7 세종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22 10:09:34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2017년도 세종교육 정책 수립을 위해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 교육구성원과 지역 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소통과 공감행정, 교육주체로서의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17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의견 수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우선,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 알림판과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정책참여에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할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학부모, 교사, 학생 등 교육가족은 물론 일반시민 누구나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특히, 내달 8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는 ‘2017 세종교육 정책! 우리가 만든다’를 의제로 100인 타운미팅이 열릴 예정이다.

이날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바라는 세종교육 3대 정책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와 지역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민 100명으로 부터 의견을 주고받을 계획이다. 타운미팅에 참여하려면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유선(☏044-320-1416)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마감한다.

수렴된 의견과 정책 과제는 행․재정적 여건 등을 고려하여 2017년도 주요업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세종교육 정책의 출발점부터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교육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