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7학년도 수능 응시 원서 접수
응시원서 작성 요령 꼼꼼히 살펴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22 10:16:3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17일 시행하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응시원서를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능 응시원서 접수는 도내 각 고등학교와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이루어지며 한국사를 필수로 응시해야 하고, 수학 영역의 가, 나형을 선택하는 등 작년과 달라진 사항을 유의해 신청해야 한다. 특히 원서접수가 마감된 다음달 9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원서를 접수할 수가 없기에 수험생들은 반드시 접수기간을 지켜야 한다.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응시원서(접수 장소에 비치), 신분증,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등이며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 접수를 하면 된다. 다만 졸업생 중 응시원서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청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충남지역 시험지구교육청을 보면 ▶천안은 천안교육지원청 ▶공주․부여는 공주교육지원청 ▶보령․서천․청양은 보령교육지원청 ▶서산․태안․당진은 서산교육지원청 ▶논산․계룡․금산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홍성․예산은 홍성교육지원청 ▶아산은 아산교육지원청이다.

응시수수료는 응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는 3만7000원, 5개영역은 4만2000원, 6개영역은 4만7000원으로 차등 징수하며 원서 접수는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 등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본인이 접수해야 한다.

응시수수료 환불은 수시모집 최종합격자, 천재지변, 질병, 군입대, 사망 등의 사유로 시험당일 한 영역(과목)에도 응시하지 못했을 경우 11월21일부터 11월25일까지 원서를 접수한 곳에 신청하면 된다.

충남도교육청 수능업무 담당자는 “수험생들이 자신이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 등 관련 자료를 충분히 살펴보고, 응시 영역과 선택과목을 결정해야 하며, 자신이 작성한 기록용 응시원서와 전산입력 후 출력한 응시원서를 반드시 대조해 자신이 기록한 내용과 선택한 영역을 확인한 후에 서명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아울러 “올해는 시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청각장애 등 특별관리대상자 시험관리가 강화돼, 이들 수험생이 특별관리대상자로 시험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복지카드 사본을 제출하거나 종합병원장 발행 진단서 첨부, 학교장 확인서등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 접수처나 도교육청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