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제287회 임시회 개최
제10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각종 특위구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2 16:19:00
[구미=이승근] 경상북도의회(의장 김응규)는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기에는 제10대 후반기 원구성 후 첫번째 임시회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지역현안과 특정한 안건을 심사하기 위한 각종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그리고 상임위별 당면 현안사항 보고와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의원발의 민생관련 제정조례안 등 총12건의 안건에 대해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마지막 날인 9월 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하게 된다.

특히, 이번 회기부터는 그동안 전자회의시스템과 병행해 운영해오던 종이유인물을 배부하지 않고 전자회의시스템 만으로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를 운영해 앞으로 예산절감 뿐만 아니라 의원들의 회의 진행 편의성을 높이고 신속․정확한 회의운영이 기대된다.

김응규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안동․예천 신청사에서 당선된 첫 번째 의장으로서 300만 도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정성을 다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히고,

집행부에는 “도청신도시 조기 활성화와 한반도 허리경제권 구축, 대구공항 통합이전에 따른 최적 입지선정, 미래 신산업 발굴 육성, 사드문제 등에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