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중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오는 25일 한솔중을 시작으로 8회 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24 09:53:19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다양화와 고교상향평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후 6시 한솔중을 시작으로 관내 2∼3개 중학교를 1개 권역으로 총 8회에 걸쳐 고교 선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중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년부터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에 도입되는 고등학교별 교육과정의 특성화·다양화 계획과 함께 최근 확대되고 있는 학생부 종합전형을 설명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과정의 특성화․다양화란 학생들이 적성과 꿈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학생 스스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생활권 내 2~4개 고등학교를 인문, 과학, 예술, 직업등으로 교육과정을 특성화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학생들은 재학 학교뿐만 아니라 인근 학교의 교과목까지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안내를 통해 고교상향평준화의 도입 당위성과 대입결과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의 특성화·다양화 도입 취지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진학설명회는 중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을 돕고 대학 진학지도와 관련된 종합생활기록부 전형 확대를 대비한 것"이라면서, “내년부터 실시하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화․특성화를 통해 학생부 종합전형에 준비하고 고교상향평준화를 달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