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8-24 18:01:53

[강원=최동순]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문화창조융합센터(이하 전국 혁신센터) 축제의 장인 ‘2016 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이 글로벌 진출 성공스토리를 테마로 8월 26일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작년 8월에 이어 2회째를 맞게 되는 페스티벌은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혁신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육기업과 투자자, 대학생 창업동아리, 예비창업자, 취업희망자 등 약 1,400명이 참석하여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6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스타트업 투자설명 및 협약식, 축하 퍼포먼스가 포함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및 전국 혁신센터 성과 체험, 청년채용의 날, 스타트업 행복나눔, 청춘 락(樂) 페스티벌, 청년 푸드트럭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혁신 성과센터존에는 전국 혁신센터가 독립적으로 부스를 운영하여 주요 보육기업 제품과 함께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지역 특성(테마사업)과 대표성과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날 강원센터 부스에는 드론 체험 이벤트인 드론 인형뽑기가 진행되고, 보육기업인 네이처앤드피플, 핫츠고, 피드백루프 등 6개 업체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소외계층 나눔과 보육기업 제품 홍보를 연계하여 페스티벌 현장에서 보육기업의 제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을 기부하는 스타트업 행복나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페스티벌에서는 전국 혁신센터 성과 체험 외 미래기술체험존, 뚝딱!공작소, 대학생 미디어 해커톤, 대학생 마케톤, 아이스 뷰티편 등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창조경제혁신센터 페스티벌은 그동안 강원센터의 성과와 지원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의미 있는 자리일 뿐 아니라 일반인/대학생 등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