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장기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8-24 22:23:00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8월 27일부터 영주시민운동장 테니스장에서‘선비도시 비전 선포기념 영주시장기 전국동호인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영주시와 영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영주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8월 27일에는 전국신인부, 28일에는 혼합복식, 9월 7일에는 이순부로 나눠 개최되며 전국의 테니스 동호인과 가족 1000여명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시 테니스협회 관계자는“영주지역은 돔 형태의 코트 4면포함 잘 조성된 경기장을 갖췄으며 동호인 수도 3천여명이 넘는 가장 인기 있는 생활체육 중에 하나"라며, “상대선수에 대한 예절과 배려가 있는 테니스는 영주의 선비 품격과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장욱현 시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영주가 선비정신의 본향임을 알리고 테니스를 사랑하는 전국 동호인들의 친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아울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주시는 지난 봄 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를 출범시키고 이어 4월말 전국 최초로 국회에서‘선비도시 비전 선포식’을 가져 영주가 선비도시임을 알리고 현대적 선비정신 실천운동 확산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