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과 함께 찾아온 가뭄 영주시, 기우제 지내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8-25 21:08:10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5일 평은면 달봉산 정상에서 한 달 넘게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 탓에 농작물 피해가 커져, 하늘에 비를 염원하는 기우제를 지냈다.

이날 기우제는 장욱현 영주시장이 초헌관, 축관은 평은면 지곡2리 이우홍 전 이장이 맡았고, 시의회 의원, 농업관련 기관 단체장과 마을이장 및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비가 내리기를 소망하는 농업인들을 대표하여 정성스럽게 술잔을 올렸다.

기우제를 지낸 평은면 달봉산은 지난 2014년 가뭄에도 주민들의 정성을 모아 기우제를 지낸 후 실제로 비가 온 적이 있다고 한다.

올해 영주지역의 8월 강우량은 10㎜로 예년평균 226㎜에 비하여 월등히 적은 량이다. 또한 최근 30일 이상 비가 오지 않은 가운데, 폭염과 건조로 인하여 농작물이 시들어 가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가뭄과 폭염으로 고생하는 농업인을 위로하고,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염원을 담아 비가 오기를 간절히 기원드렸다"며 "주민들의 정성이 하늘에 전달되어 더위는 물러나고 충분한 비가 내려 농업인들이 웃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시는 가뭄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기우제와 함께 행정기관이 보유한 양수장비를 총 동원하여 가뭄피해가 많은 지역 중심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폭염과 가뭄피해 최소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