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추천 농가 맛집에 선정
최동순 | 기사입력 2016-08-26 18:46:40

[영월=최동순]영월군 산속의 친구 농가 맛 집(대표 김성달)이 농촌진흥청에서 전국의 농가 맛 집 중 농촌의 건강한 상차림을 선보이는 농가 맛 집으로 추천한 12개소에 선정되었다.

농가 맛 집은 지역별 향토 식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특산품과 농산물을 활용하여 농외소득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사업 모델로서 건강한 음식과 자연환경을 통한 힐링 관광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산속의 친구는 2014년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가 맛 집으로 선정되어 2015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영월군 제1호 농가 맛 집이며 직접 담은 죽염된장과 간장을 이용해서 농장 주변 산에서 올라오는 산나물을 요리하는 약선 밥상이 주 메뉴이다.

특히,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식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최고의 식단으로 평가되며 인기가 매우 높다.

또한, 산속의 친구 농가 맛 집 약선 요리는 2014 대한민국 국제 요리경연대회 은상, 2016 강원 랜드 주최 맛집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인지도를 얻으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농업기술센터 박영기 기술진흥과장은 영월군 농가 맛 집이 전국 추천 농가 맛 집 12개소에 선정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