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나혜란)는 한국정신의 문화 현장 부석사·소수서원을 찾아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7 11:55:11

[김천=이승근]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나혜란)는 <한국 “유불문화의 원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0일(화), 27일(화) 2회 강연과 10월 1일(토) 부석사와 소수서원을 탐방하는 제 4차 길 위의 인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과 탐방은 한국문화와 성리학 전문가이자 전소수박물관장을 역임한 박석홍 강사가 맡아「선비의 고장 영주」의 부석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본 강연은 우리나라 화엄종의 본산인 부석사가 한국전통사찰의 가치를 인정받아 2017년 세계유산 등재 신청 후보로 선정된 배경과 역사적 가치를 되짚어 보고, 우리나라 성리학의 시발점인 소수서원을 통해 선조들의 유교정신이 물질보다 정신적 내면의 중요히 여겼음을 재조명하여 보다 나은 삶의 방향을 찾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신청은 8월 31일(수)부터 선착순이며, 이메일(higafild@korea.kr)또는 김천시립도서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번 제 4차 길 위의 인문학은 강연2회를 참가할시 탐방 참여의 기회가 주어지므로 이점을 유의해야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