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시립국악단과 함께하는 제4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8-27 11:57:51
[김천=이승근]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장귀희)에서는 오는 9월 9일(금) 오후 7시 30분『시립국악단 제4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을 대공연장 무대에 올린다. 차세대 국악 유망주들이 그동안 갈고닦아 온 저마다의 기량을 한껏 뽐내는 자리로 올해 네 번째 열린다.

이번 공연 협연자들은 지난 6월 13일에 있었던 공개 오디션을 통하여 선발된 개인 5명과 단체 1팀으로 대구·경북 내 국악 유망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경북대학교 국악학과에 재학중인 권예나 학생의 거문고협주곡 ‘춤’을 필두로 경북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허진영 학생의 25현 가야금협주곡 ‘찬기파랑가’가, 이어서 같은 학교 이승은 학생의 거문고와 관현악을 위한 ‘기상곡’이 연주된다. 

 다음은 동부초등학교 난타팀이 모듬북 ‘난타’를 보여주고, 청도 이서고등학교의 박수민 학생이 가야금협주곡 ‘아랑의 꿈’을, 마지막으로 김천예술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고한종 학생이 설장구 협주곡 ‘소나기’로 흥겨운 무대를 만들어낸다.

장귀희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시립국악단과의 협연을 통해 차세대 국악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 큰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가 될 것이며 이들의 연주를 다 같이 감상하면서 격려의 큰 박수를 보내자’고 전했다.

초대권은 문화예술회관과 지정예매처(하나로마트, 이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황금약국)에서 선착순 배부 중이다.

(문의 ☎ 420-7823∼7, http://www.gcart.go.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