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 다중이용업소 점검 직무 매뉴얼 제작 배포
표준 점검 매뉴얼 활용으로 체계적 소방안전관리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8-29 09:30:34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소방본부(본부장 전병순)는 영화상영관, 노래연습장, 산후조리원 등 등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의 체계적인 소방안전관리를 위하여 자체 표준 업무 매뉴얼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뉴얼 제작·배포의 목적은 소방본부, 소방서, 119안전센터 소방시설 점검 요원이 점검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점검 절차, 업종별 점검 방법 등을 세부적으로 구체화하여 통일성 있는 점검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소방안전관리 체제를 구축하는데 있다.

또한 소방관들의 점검용도 외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라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소방본부 홈페이지에 해당 매뉴얼을 게재하여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밀집하여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는 다른 시설보다 특히 더 중요하다"면서“이번 매뉴얼 제작을 통해 체계적인 소방안전점검 시스템 구축으로 화재 인명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