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금형 내수지역 저소득가정 정기후원 확대
지난해에 1가정에서 올해 2가정 후원
박근범 | 기사입력 2016-09-06 23:45:11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대화금형(대표 손종섭)은 6일 내수읍사무소를 찾아 지난 2015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10만원을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대화금형에서 2015년 8월부터 관내 저소득 1가정에 매월 5만원을 후원해 왔으며, 이번 약속으로 후원가정은 2가정에 금액은 5만원씩 매월 10만원으로 늘어나게 된다.

금회 후원이 무엇보다 의미 있는 이유는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회사의 사정이 나빠진 상황에서도 추가로 후원을 하기로 결심하게 된 점이다.

손 대표는 “회사의 사정이 지난 해 보다 못하지만 마음의 여유가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라면서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가정에 기부를 하면서 본인도 회사 경영을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후원을 할 수 있었다며 회사가 존속하는 한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대화금형에서 기부한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내수지역의 저소득 가구 2가정에 매월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전영철 내수읍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정기적으로 후원을 하는 대화금형의 기부문화를 본 받아 더 많은 기업이 나눔 문화 확산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손종섭 대표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