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부사관학군단(RNTC) 제 2기 입단식 개최
新 부사관 중흥시대를 열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9-09 23:17:37
[영주타임뉴스]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9월 8일 교내 대강당에서‘2016년도 부사관학군단(RNTC) 제2기 입단식’을 개최했다.

입단식은 총장이 주관하여 재학생 정영훈(학군 부사관후보생 2기·남) 등 33명(남 : 20명, 여 : 4명)을 대상으로 부사관학군단 입단식과 후보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입단신고, 총장 기념사, 기념촬영 등 군 의식행사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지역기관장, 6.25참전유공자회영주시회장, 재향군인회장, 군관계관,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해 제2기 입단식과 부사관후보생들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기념사에서 최재혁 총장은 "이제 여러분들은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임과 동시에 대한민국 국토를 방위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야 할 정예 부사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어렵고 힘든 길에 과감히 도전하는 부사관후보생들을 축하하며 격려한다" 고 말했다.

이어 채흥주 학군단장은 "오늘 입단식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인성교육과 우수한 훈육요원들을 바탕으로 국가안보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 군에서 꼭 필요한 부사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후보생들은 1학년 2학기부터 2학년 졸업 때까지 학기 중 교내 군사교육과 방학 기간 동안 육군부사관학교에서 입영훈련을 받고 임관 종합평가에 합격한 이들은 전원 하사로 임관하게 된다.

영주=송용만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