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 자유학기제 따른 학교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간담회’개최
“우리 아이들에게 꿈에 날개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09 23:21:22
[영주타임뉴스]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규식)는 지난 9월 6일 11시 경북전문대학교 CS1실에서 ‘자유학기제에 따른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교육 중 한 학기 동안 중간·기말고사를 실시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는 교육개혁의 핵심정책으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번 행사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신성순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익 영주시의회의장,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총장 등을 비롯한 지역 주요 공공기관과 산업체, 중학교장 30여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들 꿈과 끼를 찾는 행복교육 실현을 함께하고자 기관장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규식 센터장(경북전문대학교 건축인테리어과 교수)은 “우리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터 개방을 부탁드린다"며“진로체험 프로그램 기획 등 혼신을 다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오는 9월 21일, (가칭)경상북도 청소년 진로축제한마당 사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영주=이승근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