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한진해운사태 지역수출기업 피해 최소화 적극 대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11 19:18:33
[구미=이승근] 구미시가 한진해운 법정관리신청으로 인한 물류대란 사태에 따른 구미지역 수출기업 피해 최소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수출물류 대란 발생 즉시 지역 중소기업들의 피해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구미시는 지역 수출기업에 대하여 신속하게 자체확인에 들어가 실시간으로 해당기업의 해외영업팀(물류관리)과의 상황유지는 물론, 한국무역협회 수출화물 물류애로 신고센터와도 협력 체계 구축에 나섰다.

구미시에 따르면 지역에 소재한 삼성, LG 등 대기업이 수출 60% 정도 차지하고 있는 바, 이들 업체들은 항공운송 및 타 해운사 변경 등으로 수출 물류 운송에는 큰 차질이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한진해운이 아닌 타 해운사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부 기업에서 운송중인 물류의 입출항 금지 또는 하역대기 등으로 피해가 발생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타 운송업체 이용 기업의 경우도 해상운송료 급등에 따른 부담가중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고 했다.

이에 따라 구미시에서는 이번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기대하며 지역 내 기업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대응T/F팀(4개팀 22명)을 긴급구성 가동에 들어갔다.

비상대응 T/F팀은 물류대란에 따른 정부종합대책 모니터링 강화 및 피해업체에 대한 피해상황 점검관리와 정부 종합대책과 관련한 지원책을 강구하여 구미지역 수출업체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