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으로 소비자보호와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
- 가격표시제 실시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9-19 15:05:33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19일부터 23일까지 소비자 보호와 공정한 거래를 도모하고자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점검에 나선다.

가격표시제란 판매가격, 단위가격 등 판매하는 상품의 실제가격을 개별상품에 표시하거나 진열대에 종합적으로 제시해 판매가를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게 표시하는 제도이다.

이번 점검은 매장면적 165㎡ 미만의 소매점포(편의점, 골목슈퍼, 전통시장, 기타 소매점 등)을 대상으로 하며 판매가격 및 단위가격의 표시 여부와 함께 권장소비자가격 등의 표시현황 등도 점검한다.

가격표시제는 명절 전부터 물가안정점검과 연계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제도를 홍보하고 있으며 점검은 지도와 홍보에 중점을 두어 실시하고 위반 소매점은 추가 점검 실시 및 필요시 위반 횟수에 따른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가격표시제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믿고 구입 할 수 있도록 돕고, 소비자와 상인들이 신뢰 속에 이루어지는 거래로 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격표시제 정착을 위해 꾸준히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