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확장단지 쌍용예가 더 파크 직주근접의 힐링 아파트… 오는 9월 23일 오픈 예정
구미 확장단지에서 만나는 ‘쌍용예가 더 파크’ 눈길 -직주근접 주거지로 ‘찜’한 택지지구 어디?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20 17:23:33

구미쌍용예가 투시도 주경
[구미타임뉴스] 택지지구 아파트 중에서도 ‘직주근접’형 주거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의 신도시는 직장과 가까운 대규모 택지지구라는 점에서 산업을 비롯해 교육, 문화, 상업, 녹지 시설이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등 주거지의 장점이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특히 산업단지는 일반적으로 교통여건이 좋고 대규모 평지에 조성되기 때문에 주거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첨단 산업들이 도심에 들어오면 쾌적한 환경과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인기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 가운데, 첨단산업단지가 들어서는 곳에 주거지로 개발 중인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구미 국가산업4단지 확장단지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전국 5곳에서 조성하고 있는 수변도시 택지 중 하나로 연구와 주거, 문화 시설을 갖춘 인구 3만 3천 명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확장단지는 산업단지 주변에 형성된 신도심 지역으로 불황에 강하고 안정적인 특성을 갖고 있어 주택수요가 몰리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주변 신도심지역은 상업, 문화, 업무 시설이 복합적으로 갖춰져 주거선호도가 높은 인기지역이다.

지엠P&D가 시행을, 쌍용건설이 시공을 맞고 있는 ‘구미 확장단지 쌍용예가 더 파크’가 오는 9월 23일 분양할 계획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곳곳에 랜드마크 건설로 신뢰를 쌓아 온 쌍용건설이 구미에서 선보이는 첫 작품이기도 하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115㎡ 총 757가구 규모이며, 84㎡ 중소형이 약 83%(631가구)를 차지한다.  

아파트는 4공단과 5공단 중간에 위치한 주거 전용 택지에 들어서며, 구미 최고 선호지역인 옥계지역과 인접해 있다. 또한 구미산업 5단지인 하이테크밸리 배후지역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25번, 67번 국도와 가산ICㆍ구미IC 등을 통해 인근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옥계 상업지구까지도 차로 2분 거리에 있는 등 접근성이 뛰어나다.

구미 지역 최초로 단지 내에 캠핑장이 들어서 가족, 입주민들이 함께 휴식을 취하면서 운동, 피크닉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멀리 이동하지 않고 바로 집 앞에서 특별한 힐링을 즐기게 된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야외 물놀이 시설인 ‘Water Park’ 도 마련돼 입주민 자녀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단지 외곽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800m 칼로리 트랙과 생태연못, 티-가든, 헬스 코트 등도 조성되는 등 친환경 아파트로 꾸며진다. 또한, 단지 남측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입주 후 공원을 이용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할 수 있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다. 이밖에 단지 내 외부에는 범죄 예방을 위한 고화질의 CCTV가 설치되고, 맘스 스테이션, 통학차량 스쿨존 등이 조성된다. 

특히 인덕중 신설계획이 최근 교육부로부터 통과돼 2019년 3월 개교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확장단지내에 초교 2곳, 중교 1곳, 고교 2곳이 더 설립될 예정이어서 탁월한 교육환경도 기대되고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과 29일 양일간 1순위와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06일 당첨자가 발표된다. 계약은 10월 11~13일 삼일 동안 이뤄진다.

구미=이승근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