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판소리극 ‘닭들의 꿈, 날다’ 무료 공연
이부윤 | 기사입력 2016-09-22 10:57:44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에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창작 판소리극 ‘닭들의 꿈, 날다’가 오는 24일 오후 7시 단양 나루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충북문화재단 주최로 전통예술의 생활 공감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명소화와 국악 대중화를 도모하기 위한 ‘우리가락 우리마당’의 하나로 마련됐다.

닭들의 꿈, 날다 는 닭들의 모험과 도전을 다룬 판소리 뮤지컬이다. 전국에 조류인플루엔자가 돌던 어느 날, 방역대원들이 양계장에 들이닥쳐 닭들을 모두 도살 처분하려 한다. 가까스로 양계장을 탈출한 ‘꼬비’와 ‘꼬끼’는 ‘새들의 천국’이라는 비무장지대로 향한다.

그곳에서 ‘꼬비’와 ‘꼬끼’는 독수리에게 나는 법을 배우고 비상을 꿈꾼다.판소리 뮤지컬 ‘닭들의 꿈, 날다’는 극 전반에서 ‘꿈’을 이야기한다.

절대로 날 수 없을 것 같은 닭이 하늘을 날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관객들의 가슴속에 꿈과 도전의식을 깊게 새긴다.

이번 작품은 그 어느 때보다 소통과 연합이 중요한 이 시점에 ‘닭들의 꿈, 날다’는 고단한 일상, 자신만의 성공을 향해 앞만 보고 질주하는 모든 사람에게 ‘잃어버린 꿈과 도전’에 대해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