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미얀마교원 초청 정보화교육 연수 실시
미얀마에 세종스마트 교육한류 확산 계기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22 20:15:40
[세종=홍대인 기자] 미얀마 교원들이 자국의 정보통신활용(ICT) 교육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세종시교육청의 스마트교육을 배우러 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0박 11일의 일정으로 미얀마 컴퓨터교육 담당교사 21명을 국내로 초청해 ‘교육협력국 선도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013년 12월 미얀마 정부와 교육정보화 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라 공동 추진하는 사업의 하나로, 2014년 이후 매년 연수를 실시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았다.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연수는 세종 스마트교육 선도교사들이 스마트교육 수업 시연과 수업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정보화교육 국내 전문가의 콘텐츠 활용 수업설계 실습을 통해 미얀마 교사들의 ICT활용 수업역량을 향상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21일 시교육청에서 연수 참가교사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세종시의 축적된 스마트교육 활용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미얀마의 ICT활용교육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현재까지 63명의 미얀마 교원을 초청하여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하였고, 미얀마 양곤시 소재 4개 학교에 컴퓨터실을 구축하고, 노트북, PDP 등의 정보화기기를 지원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