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농산물 우수성 알리며 추석명절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 천안시, 대도시 개최 직거래 행사 참여 통해 농·특산물 판매량 껑충 -
최영진 | 기사입력 2016-09-23 10:17:59

추석을 맞이 하여 천안시청에 마련된 농산물 직거래 행사장 모습[사진=최영진기자]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기업체 및 대형매장, 로컬푸드 매장, 직거래 행사 등에서 29억여원의 매출실적을 올려 천안 농산물의 매출 증대에 앞장섰다.

시는 지난 7월 직거래 자매결연한 농촌마을과 아파트의 직거래교류 등을 통해 추석전까지 798명이 39회에 걸쳐 교류를 했으며, 농산물직거래 행사 등을 통해 252건 8000만원을 거래하여 도농이 서로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었다.

또한, 삼섬SDI, 농기계협동조합, 부송농공단지,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납품 등을 통해 21억2800만원을 판매하였고, 관내 6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6억1100만원을 판매하는 등 천안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농산물직거래 행복한 장보기 행사 모습 [사진=천안시]
또 지난 9월 3일 생방송 로컬푸드 행복한 장보기에서 천안배, 거봉포도, 버섯, 흥타령쌀, 고사리 등을 홍보하여 5900만원을 판매하였으며, 추석맞이 천안시청 직거래, 서울시청 직거래, 강남구청 직거래, 인천 남동구청 직거래 및 제5회 충청명품특산품대축전에서 63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려 천안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김충구 농업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공동브랜드 및 로컬푸드 농산물의 홍보 판촉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농특산물이 판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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