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산악 자전거 동호인들 구미에서 힘찬 출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23 20:10:24
[구미=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9. 25(일) 해평면 일원에서 전국의 산악자전거 동호인들과 선수, 가족 및 임원, 내빈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회 구미새마을 전국MTB 챌린저대회』가 개최되었다.

구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자전거연맹(회장 김기중)의 주관으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MTB 대회 중 하나로 구미시 청소년수련원을 출발해 낙동강 자전거 도로를 따라 일선리 마을을 경유해 지난 2010년 우리나라 아름다운 임도 100선 중 하나로 선정된 냉산의 숲길을 타고 출발지로 돌아오는, 총 45km 코스로 구성되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구미새마을 전국MTB 챌린저대회는 아름다운 낙동강과 산을 끼고 달리는 대회코스로, 전국 최고의 MTB 대회 중 하나로 손꼽히며, 구미에서의 특별한 라이딩을 만끽코자 하는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로 구미가 전국의 산악 자전거인들이 선호하는 산악레포츠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안전한 대회 운영과 질서유지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친환경교통수단인 자전거 대회에 걸맞게 행사장 및 대회코스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등 자연보호와 환경정비에도 앞장섰다.

한편, 남유진 구미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고의 산악레포츠 도시 구미에서 참가 선수 모두 사고 없이 최고의 라이딩을 즐기길 바라며, 오늘 이 대회를 통해 자전거 이용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전국 동호인 간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