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캄보디아에 임직원 봉사단 파견
보육시설 보수, 한국 문화 행사 등 29일까지 다양한 활동 펼쳐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26 09:34:17
[대전=홍대인 기자] KT&G(사장 백복인)가 캄보디아에 임직원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오는 29일까지 현지 봉사활동에 나선다.

이번 봉사단은 KT&G에서 봉사참여 우수자로 선발된 임직원 22명으로 구성되며,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에 파견되어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활동을 진행한다.

봉사단원들은 현지 보육원을 방문해 목욕과 빨래, 청소 등 생활 봉사와 노후시설 정비 활동 등을 펼친다. 어린이들과 함께 호떡을 만들고 윷놀이, 제기차기와 같은 한국 문화 체험 행사도 진행하며, 봉사단원들이 마련한 학용품과 의류 등 기부물품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KT&G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35차례에 걸쳐 960여명의 대학생 및 임직원 봉사단을 캄보디아에 파견하는 한편, 캄보디아 최초로 수상 유치원을 건립하고 도서관과 학교 시설을 보수하는 등 교육시설 확충에도 힘써 왔다.

KT&G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오랜 내전으로 경제적 여건이 매우 어려운 나라로, 10년 넘게 봉사단을 꾸준히 파견해 현지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 사업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KT&G는 캄보디아 이외에도 우즈베키스탄과 몽골 등에 의료 봉사단을 지속적으로 파견해 왔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빈곤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상빌리지’ 사업과 수도 자카르타에 ‘한국어학당’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올해에는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해 숲 조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임농업 교육센터 설립에 나서는 등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