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직원 대상으로 행복아카데미 교육
시민행복! 이제는 품질로 디자인합니다
황광진 | 기사입력 2016-09-26 10:29:27

[대구타임뉴스]황광진= 대구시는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으로 시민행복을 더하기 위해『생존과 성장을 위한 변화와 품질의식』이라는 주제로 3분기 행복아카데미 교육을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기업이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품질인증․검증, 평가, 교육, 연구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듯이, 행정서비스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서비스 품질혁신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도입되는 시점에서『품질경영』에 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다양한 민원을 수행하는 공직자들이 가져야 할 역할과 자세는 물론,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민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품질혁신에 대한 지식습득, 민원해결을 위한 기법습득, 서비스품질혁신을 위한 자세 학습 등을 교육을 통해 체득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의 강사인 온세현 박사는 현재 한국표준협회 품질분야 강의 전문가로 우리나라 최초로 산업교육에서 강사명을 도입한 품질교육의 최고브랜드 ‘온선생 품질혁신교실’을 17년째 직강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 품질경영학회 이사, 한국품질재단 수석 교수위원이며, 현재 ‘온세현 품질경영연구소 (On’s Quality Academy) 대표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우리나라 대표기업에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다양한 실무와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강연을 해오고 있다.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시민은 더욱 양질의 새로운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계속되고 있는 행정환경변화 속에서 공직자들의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온세현 박사의 특강을 통해 공직자들이 현재를 직시하고 새로운 행정서비스 품질문화를 창조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