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치수사업, 경상북도 평가‘최우수상’영예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9-26 19:26:10
[구미=이승근] 구미시가 경상북도의 ‘2016년 치수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시(市)단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적, 지방하천 정비사업 안전관리, 하천 점사용료 징수율, 치수사업 추진 간 우수사례 등의 지표를 평가항목으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구미,금오천)」의 1,2단계 사업(금오지~금오초교) 완료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구미시에서는 드론을 이용하여 지방하천 16개소에 대한 항공사진첩 제작을 완료하여 관내 지방하천의 유지관리 자료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 4월 개최된 금오산 벚꽃축제 당시 드론을 이용한 항공촬영으로 지방하천 홍보영상 제작 등도 치수사업 추진간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구미시 이상곤 건설과장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관내 국가하천, 지방하천, 소하천 등 총185개 하천, 395km에 대하여 더욱 더 안전한 하천관리를 통해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여 주민들의 공공복리 증진 및 정주여건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