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남부초,우리 지역 진로직업체험 (양궁)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9-28 14:29:1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노동하) 4~6학년은 27일 화요일 진호국제양궁장에 다녀왔다.

양궁장에서 먼저 활을 어떤 자세와 방법으로 쏘는지 설명을 듣고 한명씩 직접 활쏘기를 연습하였다. 2팀으로 나누어 양궁 시합을 펼치기도 하였다. 이긴 팀은 기념 배지를 선물로 받았다.

한 명씩 여러 번의 활쏘기를 해보면서 활쏘기의 어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활쏘기를 마친 후에는 세계활전시장에서 여러 나라의 활들을 보면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게 되었다. 또한 여러 전시된 창작 활들을 보면서 감탄하고 신기해했다.

4학년 고○○ 학생은 “생각했던 것보다 활을 당기는데 힘이 좀 들었지만 과녁을 맞출 때에는 짜릿하고 재미있었다. 여러 나라의 활들이 달라서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4학년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한 명씩 여러 발의 활쏘기를 해보면서 직접 체험을 해서 재미있어하였고, 마침 지역의 자랑거리인 양궁과 진로체험을 연계하여서 좋았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