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정 작가 '마음의 소리 서화전'
먹이 주는 힐링의 시간 '아이들에게 꿈을 주는 작가가 되고 싶다'
박정도 | 기사입력 2016-10-04 11:17:11

[서울=박정도 기자] 한민정 작가의 마음의 소리 서화전 초대 개인전이 9~29일 서울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다.

힘의 강약으로 선의 굵기가 정해지고 선이 모여 작가의 의도가 담긴 한 작가의 작품은 인간의 내면 안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수많은 감정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또 설레는 마음과 슬프거나 안타까운 마움, 흥분이나 분노 등 인간 내면을 붓의 선율에 따라 풀어냈다.

한민정 작가는 이모그래피(emotion과 graphy의 합성어)창시자로 알려진 무산 허회태 선생님의 제자로 붓과 먹을 통해 세상과 소통을 추구하는 이념과 닮아 있다. 유학 준비중 먹색만으로 삼라만상의 감정을 표현 할수 있는 매력에 빠져 문인화의 길로 들어섰다.

한민정 작가 작품은 힘의 강약에 따라 선의 굵기가 정해지고, 선이 모여 작가의 의도가 담긴 그림으로 완성 되었다. 인간의 내면 안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수많은 감정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타인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설레는 마음, 슬프거나 안타까운 마음, 흥분이나 분노 등 인간 내면의 본능적 감정을 이야기하고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붓의 선율에 따라 풀어냈다.

한 작가는 이모그래피(emotion과 graphy의 합성어)창시자로 알려진 무산 허회태 선생님의 제자로 붓과 먹을 통해 세상과 소통을 추구하는 이념과 닮아 있다. 유학준비를 하던 중 잠시 서예를 배우기 위해 무산 서예연구원을 찾았다가 먹색만으로 삼라만상의 감정을 표현 할 수 있는 매력에 빠져 유학을 포기하고 문인화에 심취하게 되었다. 일반적 서예가 아닌 상형적 문자의 표현을 회화적 감성으로 이끌어낸 이모그래피에 매료 되면서 이것을 기반으로 한민정 작가만의 독특한 문인화가 탄생 되었다.

전시작품 중에 心中 - 마음속의 소리, 明明德 - 밝은 덕을 밝히다, 달 안에 비쳐진 나의 마음, 고요히 마음속에 담아있는 마음의 향기 등은 인간 본연의 심성을 함께 이야기 하고자 작가의 순수성을 바탕으로 완성했다.

한 작가는 "상형문자로 더 그림화 시켜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좋은 글과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작품을 보여주고 싶다“며 ”내가 처음 무산 허회태 선생님의 서예와 이모그래피를 보고 꿈을 꾼 것처럼 아이들에게도 꿈을 주는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