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초, 제5회 칠곡 향사 가야금병창 전국대회 대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05 15:55:02
[구미=이승근] 구미초등학교(교장 박인숙) 가야금병창부는 지난 10월 2일(일) 경북 칠곡 군민회관(칠곡문화원)에서 열린 제5회 향사 가야금병창 전국대회에서 초등부 부문 대상(1위)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제5회 칠곡 향사 가야금병창 전국대회는 칠곡군이 향사 박귀희 명창의 업적을 기리고 가야금병창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대회로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된 ‘제4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출전’의 연계행사로 펼쳐져 더욱 의미가 깊은 대회였다.

가야금 병창대회는 10월 1일 오전 예선을 시작으로 하여 2일 본선이 진행되었으며 본교 가야금병창부의 7명의 학생은 본선에 진출하여 너영나영, 봄 노래, 옹헤야를 가야금 연주와 함께 흥겹게 불러주었다. 어여쁜 아이들의 훌륭한 공연은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자리였고 이는 대상 수상으로 이어졌다.

2015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 자율재능학교로 지정된 구미초등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국악 관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3,4,5학년으로 구성된 가야금병창부는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 협동을 통해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어 다양한 대회와 초복맞이 어르신 위안잔치(7월 18일, 원편2동주민센터), 향교음악회 낙휴콘서트(7월 23일, 인동향교) 등에 참가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실력을 쌓아 온 결과 대상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었다.

본 공연에 참여한 4학년 최○○ 학생은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가야금병창을 연습하면서 실력이 점점 좋아졌고 이번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받게 되어서 무척 보람차고 기쁘다. 앞으로 있을 자율재능발표회에서도 계속 노력하여 멋지게 연주하고 싶다."고 했다.

또한 본교 박인숙 교장은 “본교 교사와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이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 앞으로 아이들이 더 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재능을 마음껏 펼친 우리 학생들을 크게 칭찬하고 싶다."라고 축하의 말을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