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하반기 체험 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0 17:28:28
[구미=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8일 구미청소년수련원에서 관내 중학생 및 대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 하반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구미교육지원청이 LG Display로부터 지원을 받아 저소득층 중학생에게 소그룹 형태의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학생 18명이 인동중학교 외 5개 중학교 학생 61명을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시작하여 12월까지 진행된다.

이들은 학기 초 대학생 1명과 중학생 3~5명이 멘토와 멘티로 결연을 맺어서 주 1회 주요 교과목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으며, 년 2회 야외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은 “대학생들과 교실 속 수업환경에서 벗어나 명랑운동회와 서바이벌 게임 등을 하면서 친해질 수 있었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동걸 교육장은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학생들의 실력 향상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학생들이 되도록 지역사회에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