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클린 선도기업 선정 추진에 박차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1 16:43:31
[성주=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친환경 기업을 발굴하여 ‘클린 선도기업“으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오는 10월 28일까지 읍․면 추천 및 기업체의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클린선도기업을 선정하여,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는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클린선도기업의 응모자격 및 기준은 지역 및 기업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 임직원들에게 클린성주 교육에 앞장서는 기업,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등 클린 성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이며 최근 3년이내 환경관련법 위반으로 벌금이상의 처분을 받은 적이 없는 기업이다.

지난해 아름다운마을 가꾸기 사업에 동참한 ㈜모아 등 5곳을 클린 선도기업으로 지정하여 운영 중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Clean성주 사업이 2단계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환경개선과 함께 지역 각계각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클린 선도기업 지정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해당 읍․면사무소 및 군 환경보호과로 신청하면 된다"며 관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동참를 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