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당진에서 찾아가는 고입설명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14 09:01:2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3일 저녁 당진교육지원청에서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변화하는 대학 입시제도 및 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주제로 열린 고입설명회에는 당진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대입변화에 따른 2017 고입전형 지원 전략(강사 공주고 김상배 선생님) ▲당진지역 8개 고등학교별 교육활동 발표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윤주역 학교정책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학생의 적성과 의견을 최대한 고려해 학교의 평판보다는 학생의 역량을 최대한 키울 수 있는 학교,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유리한 학교를 선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도교육청은 당진지역을 시작으로 15일 천안지역(충남학생교육문화원), 17일 논산지역(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 24일 계룡지역(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고입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