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 종합2위 달성에 고등부 선수단 큰 역할!
제97회 전국체전 충남 학생 선수단 빛나는 성과와 성숙한 응원 문화 돋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14 09:06:21
[충남=홍대인 기자] ‘품어라 행복충남, 뛰어라 대한민국’의 구호 아래 충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97회 전국체전이 지난 13일 7일간의 열전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충남 고등부 선수단은 41종목에 57개교 선수 520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 30개, 은 26개, 동 49개 총 105개의 메달을 획득하고 8강 이상 진출자도 다수 배출함으로써 종합 점수 2만1481점을 얻어 충남 선수단이 종합 2위를 차지하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이는 전년대비 10개 메달을 더 획득한 것이다.

온양여고 오혜영 선수 외 3명은 핀수영(계영 400m)에서 한국주니어 신기록을, 충남체육고 이범희 선수는 핀수영(표면 50m)에서, 만리포고 송윤화 선수는 육상(10㎞ 경보) 등에서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는 성과를 거뒀다. 충남체육고 이희진 선수는 육상(멀리뛰기)에서 3년 연속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홍성고 정구는 13년만에 전국체전에서 우승을 했고, 하키는 전국체전에서만 11회 우승했으며, 조정, 요트, 카누는 충남의 전통적인 전략 종목으로 기대 이상의 역할을 했다.

경기뿐만 아니라 응원에서도 충남은 기대이상이었다. 대회기간 내내 종목별 경기장에는 많은 충남의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해 멋진 경기를 펼친 우리 선수단뿐만 아니라 타 시⋅도 선수단에게도 힘찬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는 등 성숙된 응원 문화를 보여줘 충남을 찾은 선수단과 손님들에게 따뜻한 충남의 정을 느끼게 했다.

충남도교육청은 올해 경기결과에 대해 △학생 선수 개개인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훈련 △현장 중심의 행⋅재정적 지원 △전국체전 개최 도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 등이 강한 정신력으로 승화해 최상의 경기력을 이끌어냈으며, 충남 교육 가족의 열띤 응원과 격려가 학생들의 경기 결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했다.

우길동 체육인성건강과장은 “15년 만에 충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에서 최선을 다해 선전을 한 고등부 선수단과 성숙한 응원 문화를 보여준 충남 교육 가족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해 성과와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 개최하는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다시 한 번 충남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