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청천중학교 학생 12명 서원구청 견학 및 체험활동 가져
구청에서 하는 일 견학왔어요 괴산에서 온 미래 꿈나무들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15 00:07:11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 충북 괴산 청천중학교 학생 12명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행정기관이 하는 일을 배우고 공무원 직업체험을 위해 13일 서원구청을 방문했다.

서원구에서는 학생들에게 통합청주시에 대한 소개 및 시‧구청에서 하는 일 그리고 도로명주소와 주민등록제도에 관한 내용을 교육하였고, 구청 민원지적과와 세무과를 방문하여 민원실에서 주민들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를 직접 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에 서원구를 방문한 청천중학교 1학년 김모술람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행정기관에서 하는 일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공공복리를 위해 일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애로사항을 직접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 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서원구에서는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필요한 교육을 하게 되어 뿌듯하다" 며, “앞으로도 구청에 견학을 오는 학생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