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현장맞춤형 특수교육 교육청지원장학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7 16:48:23
[구미=이승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최근 진평초등학교 특수학급과 통합학급담당교사 10여명을 대상으로‘교육청지원장학’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담당장학사, 대학교수, 경력교사로 구성된 지원장학컨설팅단이 관내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장애영역별 개별화교육 중심의 수업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날 지원장학은 진평초 특수학급 신규교사의 수학과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컨설팅단이 함께한 특강 및 수업협의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구미대 김영곤 교수는‘효율적인 통합학급 운영의 실제’에 관한 특강을 통해서 교실 수업 상황별 장애학생 지원방안을 안내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진행된 비산초 김옥철 교사의 ‘장애학생 문제행동 지도방법’질의응답시간에는 다양한 부적응행동 사례별 중재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져서 인성교육중심수업 및 학생생활지도에 도움을 주었다.

지원 장학을 받은 김시론 교사는“교육청 지원장학으로 다양한 교실수업방법과 학급경영사례를 체득할 수 있어 신규교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신규교사 지원을 위한 전문적인 맞춤형 현장지원장학을 통하여 장애학생에 대한 개별화지원을 위한 수업을 현장에 빨리 적응할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