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8 16:53:20
[칠곡=이승근] 칠곡군은 관내 모든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를 전면 실시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인문학마을 체험 및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창의성과 인성함양을 위한 현장교육을 제시하는 인문학마을 프로그램은 29개 인문학마을 체험거리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체험을 통해 호국안보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호국정신 계승과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에 도움을 주며 자유학기제가 정착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유학기제 실시를 통해 학생의 진로탐색 역량강화와 더불어 군정홍보 효과 창출 및 지역사회에 대한 자부심 고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과정 중 한학기 동안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학생 참여형 수업이나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