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50FC 도지사기 생활체육축구대회 3위 입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0-18 16:57:34

[고령=이승근]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제21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축구대회가 문경시민운동장 외 5개소에서 열렸다. 총 13개팀이 출전한 이번대회에 고령군 대표로 고령50FC(회장 정성수) 30여명의 회원이 출전하여 15일 예천팀과의 첫 경기에서 2대 1로 격파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했다.

8강전에서는 대회때마다 발목이 잡혀 패한 우승후보 칠곡군 팀을 그야말로 혈투 끝에 3대 1로 승리해 파란을 일으키고 4강에 진출했다. 4강전에서는 초, 중, 고등부 축구팀을 육성하고 있고 인조 및 천연잔디 축구장이 수십 개가 있는 축구 인프라가 완벽한 시군으로 도내에서도 1, 2위를 독차지하는 최강 팀으로 정평이 나 있는 영덕군 팀을 맞이하여 사력을 다하였으나 0대 1로 분패해 3위로 마무리 했다.

고령50FC팀 회원들은 처음에는 축구공으로 인연을 맺었으나 지금은 단순한 공이 아닌 끈끈한 인간관계로 이루어진 팀구성으로 앞으로 60대 클럽까지 이어 갈 열정을 가진 동호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5일 주말인 토요일에 대회가 진행되어 회원 중 직장인들은 회사에 결근하면서 참석하는 열정을 보이며 하나가 되어 대회 3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는 등 고령축구의 명성을 되찾아 가고 있다.

매월 2∼3회 인근 대구, 포항 등 초청 및 원정게임 추진으로 경기력을 향상시켜 3위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본 클럽 최기환 감독은 생활체육 축구 활성화를 위하여 신규회원 가입신청을 받고 있는데 공을 좋아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동호인이면 누구나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출전 및 지역간 교류행사를 추진하면서“2017 올해의 관광도시"현수막을 자체 제작하여 참여 하는 등 고령군을 홍보하는 홍보대사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