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 및 저소득 한부모가정 10가정에 2,000만원 뷰티수강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Dream드림 사업 날개달아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19 22:40:38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춘원)는 ‘꿈Dream드림’ 취업지원사업 협약기관인 ‘더한 뷰티 미용학원’(舊SBS방송아카데미 A&T 뷰티스쿨)에 저소득 주민 10명을 뷰티수강토록 했다.

‘더한 뷰티 미용학원’(대표 한자애)은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꿈Dream드림’ 프로젝트사업의 하나인 취업지원사업에 업무협약을 하고, 헤어 및 피부미용 등 국가자격증 취득시까지 10명에 대해 2,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하고 있다.

이는 성화개신죽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015년 북한이탈주민 및 2016년 국민임대아파트 거주자 복지욕구조사에 따른 지역특화사업인 ‘꿈Dream드림’ 사업의 주민의 최우선 욕구인 고용 및 취업에 포커스를 두고 진행되는 사업이다.

금년 2월부터 진행된 이 사업으로 북한이탈주민 2명이 5월 헤어디자인 수료후 취업을 한 성과도 보였다.

현재 헤어수강을 받고있는 한부모가정 최영미씨는 “경력단절로 취업지원이 어려워 생계를 이어 나가기가 막막했는데 이런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히 생각하고 열심히 교육받고 있다" 며 앞으로의 창업을 꿈꾸고 있다.

한편, 성화개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개의 기관․단체와 20개의 사업협약을 맺고 ‘꿈Dream드림’ 프로젝트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역자원 확보를 위한 ‘천사가 되주세요’ 금년 1004구좌를 목표로 ‘꿈Dream드림’ 나눔운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