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0 09:35:07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교가 중심이 되어 지역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사회복지박람회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홍보관을 설치․운영해 교육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했고, 지역기관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일 세종국립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장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현안 분석을 통해 학교별 사업을 점검하고, 향후 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한 자리였다.

‘교육복지 사업과 관리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입장초등학교 박익순 교장)을 시작으로 교육복지 전문성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 현안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교육복지 발전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회에서는 학교가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해야 하는 것에 공감했다. 또한, 지역과 소통하는데 관리자의 역할과 개방적인 마인드로 지역사회와 연계․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사업중심에서 학생중심으로, 혁신적 사고의 관점에서 교육복지의 개념을 재정립하여 정책추진의 효율화와 일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동지역으로 사업학교를 확대하고 혁신학교, 교육혁신지구 사업 등과 연계․확장하여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