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세종교통공사 1본부 3팀 120여명 출범
전국 최초 버스중심 교통공사… 대중교통 도시 가시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0 23:26:15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대중교통 중심의 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세종도시교통공사가 1본부 3팀 120여명으로 출범한다.

이춘희 시장은 20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오늘‘세종도시교통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공포했고, 당초 계획대로 내년 1월 출범할 예정이다."며 “출범 초기 인력과 조직을 최소한의 규모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출범 시 공사의 조직과 인력은 BRT와 시영버스 운영에 필요한 운전원 90여명 등 1본부 3팀 120여명으로 구성된다.

세종시는 공사 출범 준비를 위해 일부 인력을 파견할 예정이며, 조만간 사장과 본부장 등 임원 채용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사 사무실은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일부 공간을 활용하기로 했으며 연내 리모델링을 완료할 예정이다. 현장 사무실은 현재 대평동 시영버스 운영센터를 활용한다.

시는 지난 1월 세종도시교통공사 설립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법적 절차를 진행해 왔다.

지방공기업 평가원에서 설립 타당성 용역을 수행한 결과 공사형 공기업 설립이 타당하다는 인정을 받았다.

시민대상 설문조사 결과도 응답자 87%가 교통공사 설립을 찬성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지난 9월 행정자치부와 최종협의 결과, 공기업 설립을 통한 대중교통서비스 제공이 향후 도시발전에 따른 교통정책반영 및 편익증진 등에 적합하다는 통보를 받는 등 법적 절차를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