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읍 궁평리1구 찾아 농가일손지원
박근범 | 기사입력 2016-10-24 21:30:49
흥덕구 가경동(동장 김명덕)은 22일(토요일) 흥덕구 오송읍 궁평리1구 농가를 방문해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이번 일손돕기는 수확의 계절을 맞아 바쁜 농사시기에 일손 확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보태고자 오송읍 궁평리1구 농가를 방문하게 되었다.

가경동 주민센터 직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한 봉사활동은 고추수확과 비닐하우스 폐비닐을 수거하는 일을 주로 도왔고, 이 마을에서 직접 수확한 채소들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농가소득에도 보탬을 주었다.

가경동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합동으로 매 분기 봉사활동시간을 마련, 사회복지시설 환경정비 봉사와 농촌일손돕기 등의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한 김종구 주민자치위원장은 “고령화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농사일을 돕게 되었다."라며, “함께해 준 마을주민과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일손 돕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