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서산민항’ 타당성 확보로 날개 편다!
내달께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도·서산시, 대응력 집중키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5 11:42:01
[충남=홍대인 기자] ‘서산비행장 민항 유치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를 앞두고, 충남도가 타당성 확보 논리 개발 등을 위해 대응력을 집중 투입한다.

25일 도에 따르면, 최근 기획재정부가 타당성 조사 용역비를 국토교통부에 배정했다.

이에 따라 서산비행장 민항 유치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은 내달 중 수행기관 선정과 함께 착수될 전망이다.

이번 용역은 내년 11월까지 서산비행장 민항 설치 타당성을 검토하는 것으로, 도와 서산시는 지난 2월 꾸린 TF팀과 자문단을 통해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

착수 단계부터 더 많은 수요와 편익 산정을 위한 논리를 찾아 타당성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용역에서의 타당성 확보 여부는 사업 추진의 관건이 될 전망인 만큼, 역량을 집중 투입해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비행장 민항 유치는 국내·외 항공 교통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대중국 접근성 제고를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 외국 관광객 유치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도와 서산시가 중점 추진 중인 사업이다.

도는 서산민항이 공군 활주로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는 만큼, 신규 공항 건설비(5000억 원)의 10% 수준인 500억 원 미만의 예산으로 건설 가능하기 때문에 타당성을 충분히 확보할 것으로 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